애드센스 1차 승인 받는 방법

최근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내용 일부를 수정합니다. (2017년 6월 2일)

사실상 애드센스 가입과정이 1/2차 통합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1차와 2차의 경계가 없어졌다고 보아야 합니다.

물론 여전히 2차례로 나누어서 일반심사 / 세부심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은 들지만
표면적으로는 전 과정이 <신청서 작성 - 심사 - 승인여부 결정>으로 통합되었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기존 1차와 2차가 합쳐진 개념이기 때문에
일단 공식적으로는 기존에 비해서 신청서 작성이나 심사의 과정 단계는 축소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심사의 기준은 매우 까다로워져서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어려워졌다 보아야 겠습니다.

어찌되었건 신청서 작성 / 사이트(블로그) URL 입력 / 애드센스 코드 삽입 / 심사대기 / 심사 / 심사결과 메일 수령의 과정으로 애드센스 신청 및 심사가 진행이 됩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의 경우 여전히 공개된 것은 없지만
  - 최소 3천자 ~ 5천자 내외의 많은 텍스트(문자)로 구성된 글
- 글 갯수 최소 15 ~ 40건  (콘텐츠 내용이나 주제에 따라서 개인별 편차가 매우 큼)
- 완결형 문장으로 작성 (~~~요 ~~데 ~~해서 처럼 계속 이어지는 문장 보다는 ~~다. 요. 로 끝맺음이 확실하게)
- 카테고리는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특정 1~2개 정도만으로 유지
- 이미지는 아예 없도록 하거나 1~2개로 최소화
- 광고 게재가 용이한 콘텐츠(주제)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주제도 글자수 / 글갯수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있는 분야로 티스토리 내부 문서를 검색해보시면 관련된 광고 중에서도 송출이 많이 되는 대표적인 광고주들의 광고가 보입니다. 그 광고를 홍보한다는 생각으로 (CPA 제휴마케팅을 한다는 생각으로) 주제의 방향을 잡으시고 포스팅을 하시면 광고 게재가 용이하여 심사나 승인에 조금 더 나은 기여를 한다고 봅니다.

최근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수정 / 추가 한 문서인데요. 기본적인 내용은 초보자가이드 #2 에 보완하여 작성해놓도록 하겠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