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정보

우선 운전자 보험이란 자동차보험으로 보호를 받을수 없는 부분을 운전자 보험이 비용을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전 세계 OECD 국가 순위에서 보면 대한민국이 압도적으로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습니다.
무조건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고 계시지만 10대 중과실 사고에관해 모두 보상을 받을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먼저 10대 중과실 사고에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0대 중과실 사고에는 음주운전, 보도침범, 무면허운전, 건널목통과방법위반, 보행자보호위반, 앞지르기 위반등이 있습니다.
이런 행위를 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중과실로 형사적 책임까지 질때가 있습니다. 책임을 면하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거 합의금을 내지 못하게될때에는 자칫 구속까지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걸 방지하고자 생긴 보험이 운전자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에서 운전자를 보호해주지 못할때에는 운전자 보험이 보호해줄수있습니다.
보통 운전자 보험의 혜택으로는 첫 번째, 사망사고나 10대 중과실이 발생하여 구속을 당할 처지에 있을때 면할 수 있도록 변호사비와 벌금등등을 보상해줍니다.
두 번째, 차 사고시 운전자의 치료비와 생계를 위한 생활비가 지급이 됩니다.
세 번째,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되면 위로금이 지급이 됩니다.
네 번째, 차 사고로 인해 할증이 된 보험료를 지급해 주게됩니다.
다섯 번째, 만기 환급금이 지급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운전자보험의 혜택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가장 중요한 가입전에 반드시 알아봐야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방어비용 한도가 가장 큰 것으로 선택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사고가 난 후 피해자와 합의를 하였더라도 형사적인 책임을 피할수가 없으므로 운전자 과실로 상대방이 인사사고가 발생이 될때 방어할수있는 방어비용 한도가 큰것이 유리합니다.
두 번째, 소멸형 순수보장형 보험이 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세 번째, 운전자보험에 가입시에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에 무조건 가입이 되어있어야하는데 이유는 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병원에 입원하거나 사망하게 되었을때 한도 안에서 보장을 받는것입니다.
네번째 보장기간이 길고 짧은지 확인해야하며, 순수보장형 선택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보장하는 범위가 포괄적인지도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끝으로 이 보험의 핵심은 사고가 발생했을때 책임에대한 형사 합의에 관한 지원금입니다. 보험회사마다 지급하는 금액이 다르므로 가장 많이 지급하는 보험회사를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험이 다 그렇듯이 종류 역시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업용운전자보험이나 부부운전자보험, 만원운전자 보험등등 다양한 보험이 있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하셔야 하므로 자기에게 어떤 스타일의 보험이 잘 어울리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합리적이며 쉽게 판단하실수 있으실겁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