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먼저 치아보험에는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보장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진단형에서 보철치료는 면책기간, 감액기간이 없고 보장 한도는 무제한입니다. 보존치료 역시 면책기간, 감액기간이 없으며 보장 한도 역시 무제한입니다. 그러나 보험료 금액이 무진단형에 비하여 비싼 편입니다.
이제부터는 무진단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진단형 중 보철치료는 면책기간이 가입 후에 1년이고 감액기간은 가입 후에 2년입니다. 보장 한도는 연간 3개이며 틀니는 1개까지입니다.
보존치료의 면책기간은 가입 후에 180일이며, 감액기간은 가입 후에 1~2년입니다. 보장 한도는 무제한이지만 발치는 3개까지입니다.
대신 보험료는 진단형에 비해 싼 편입니다.
이제부터 진단형과 무진단형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진단형은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 치과에서 검사를 받아 보고 나서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 만큼 보장금액이 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진단형은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치아의 상태가 좋고 나쁨을 떠나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장해줄 수 있는 비용이 적고 면책기간이 끝나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보장해줄 수 있는 범위와 가입할 수 있는 연령은 보험회사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임플란트가 3개까지 해주는 곳이 있는 반면 2개까지 되는 회사도 있습니다. 또한 가입할수 있는연령이 55세정도로 중년층인 경우도 있지만 70세까지 인 곳이 있습니다. 보험회사마다 기간이 전부 다르므로 치아보험만 전문으로 하는 보험회사를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것인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만기환급하는 방법은 보험이 만기가 되었을때 환급금을 미리 계약된 금액에서 50%, 70% 등으로 환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이 있습니다.
갱신형 보험은 갱신기간 후에 보험 비용이 거의 오르게 됩니다. 반면에 비갱신형 보험은 처음에는 보험 비용이 비싸지만 나중에 보험비가 거의 오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을 중간에 해약하실 경우 갱신형 보험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만기까지 이어가실 경우에는 비갱신형 보험이 유리하다고 볼 수있습니다.
다섯 번째, 당연한 얘기지만 보험료는 보험회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상품을 비교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하셔야 합니다.
여섯 번째, 어린이의 치아보험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른들과 달리 어린아이들의 치아는 첫 치아와 영구치를 같이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에게는 임플란트 관련 보험보다는 충치 같은 보험의 보장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 역시 회사마다 보험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자녀분들에게 맞는 게 무엇인지 확인 후 가입하셔야 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보험은 언제나 비교 분석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조건을 찾으셔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