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커피의 좋은점


이른 아침 출근길에 혹은, 식후에, 잠깐 쉬는시간에, 꼭 한잔씩 마시게 되는 커피. 언제부터인지 우리들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저도 습관이라고 할 정도로 아침이면 커피를 찾곤 합니다. 그래서 문득 들었던 생각이 매일 마시는 커피 "이게 몸에는 괜찮을까?" 였습니다. 확인해 보니 하루 2잔 정도의 적당량의 커피는 우리 몸 여러곳에 이롭더군요.  오늘은 커피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우리 몸의 에너지 소비량을 올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중감량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비만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몸에 쌓인 노폐물을 월활하게 배출한다고 합니다.
2. 노화예방
커피는 과거 "레드 베리"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커피콩도 베리의 한종류로 폴리페놀 함유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원두커피의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각종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숙취방지
숙취의 원인은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변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커피의 카페인은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 시키고 신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배설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음주후에는 물과 함께 커피를 마셔두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성인병예방 및 중대질병 발병률 감소
하버드대 연구팀에서 커피를 마실경우 심장병, 당뇨병에 유익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스웨던 캐롤린스카 연구팀은 커피가 뇌졸증의 발생을 20%가량 줄일수 있는 효과가 있음을 실험을 통해 발표 했습니다. 하루 최소 1잔의 커피를 마실 경우 여성의 뇌졸증 발병확률이 최대25%까지 감소하고 2잔 이상을 마시게 되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을 20%까지 줄일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결과도 발표 됐다고 합니다.
5. 단기기억력 증진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단순 반응시간과 선택반응시간, 부수적인 언어기억, 시공간추론과 같은 영역에서 테스트를 한 결과 모든 테스트에서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잘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험점수는 정기적으로 마신 커피양에 비례했다고 합니다.
커피는 다양한 장점들을 지니고 있지만 반대로 부작용도 같이 가지고 있는데요.
각성효과로 수면방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가 커피를 마시면 태아빈혈, 저체중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아 집니다. 너무 많이 복용하면 신체의 칼륨 흡수를 방해하여 골밀도를 저하 시킬수 있다고 하니, 하루2잔 이상은 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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