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1차 승인 받는 방법

최근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내용 일부를 수정합니다. (2017년 6월 2일)

사실상 애드센스 가입과정이 1/2차 통합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1차와 2차의 경계가 없어졌다고 보아야 합니다.

물론 여전히 2차례로 나누어서 일반심사 / 세부심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은 들지만
표면적으로는 전 과정이 <신청서 작성 - 심사 - 승인여부 결정>으로 통합되었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기존 1차와 2차가 합쳐진 개념이기 때문에
일단 공식적으로는 기존에 비해서 신청서 작성이나 심사의 과정 단계는 축소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심사의 기준은 매우 까다로워져서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어려워졌다 보아야 겠습니다.

어찌되었건 신청서 작성 / 사이트(블로그) URL 입력 / 애드센스 코드 삽입 / 심사대기 / 심사 / 심사결과 메일 수령의 과정으로 애드센스 신청 및 심사가 진행이 됩니다.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의 경우 여전히 공개된 것은 없지만
  - 최소 3천자 ~ 5천자 내외의 많은 텍스트(문자)로 구성된 글
- 글 갯수 최소 15 ~ 40건  (콘텐츠 내용이나 주제에 따라서 개인별 편차가 매우 큼)
- 완결형 문장으로 작성 (~~~요 ~~데 ~~해서 처럼 계속 이어지는 문장 보다는 ~~다. 요. 로 끝맺음이 확실하게)
- 카테고리는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특정 1~2개 정도만으로 유지
- 이미지는 아예 없도록 하거나 1~2개로 최소화
- 광고 게재가 용이한 콘텐츠(주제)

개인적으로는 마지막 주제도 글자수 / 글갯수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있는 분야로 티스토리 내부 문서를 검색해보시면 관련된 광고 중에서도 송출이 많이 되는 대표적인 광고주들의 광고가 보입니다. 그 광고를 홍보한다는 생각으로 (CPA 제휴마케팅을 한다는 생각으로) 주제의 방향을 잡으시고 포스팅을 하시면 광고 게재가 용이하여 심사나 승인에 조금 더 나은 기여를 한다고 봅니다.

최근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수정 / 추가 한 문서인데요. 기본적인 내용은 초보자가이드 #2 에 보완하여 작성해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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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타켓팅 넣는 방법



- HTML/CSS편집에 이동합니다.  
- Ctrl + F article_rep_desc으로 검색을 해서  
- 회색박스의 article_rep_desc의 외와 아래의 파란색부분처럼 섹션타켓팅을 넣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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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페이지당 게재할수 있는 구글광고 갯수

한페이지당 게재할수 있는 구글광고 갯수

최근에 구글애드센스 링크단위광고를 서식으로 넣는 포스팅을 하고 테스트겸 해서 링크광고
를 계속 넣어봤는데 3개이상 넣는순간 광고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구글 고객도움말을 찾아보니 한페이지당 구글애드센스 게재할수있는 갯수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한페이지당 구글애드센스 광고 게재할수 있는 갯수 (원문보러가기)


- 표준 광고 단위 3개 ( 텍스트형, 이미지형 )
- 링크 단위 3개
- 검색창 2개
하지만 갯수를 초과해도 위에서 말한것 처럼 구글측에서 제약은 없고 자동으로 출력을 막아서 광고가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그렇게 갯수에 신경을 쓸필요는 없습니다.

한페이지에 하나의 광고코드를 겹치기 사용하면 ..?

컨텐츠용 구글광고는 몇개를 생성해도 한번생성하고나면 끝이기때문에 겹치기가 되든 안되든
별로 중요하지않지만 링크단위 광고를 사용해보니 서식을 이용해서 광고를 넣기때문에 겹치기가
되면 아주 편리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을 해봤지만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내용이여서 그런지 정확한 답변을 찾을수가 없어서 확실하진 않지만,
처음에는 당연히 각 다른코드를 사용해야된다고 생각했지만 생각을 해보니 같은 링크단위의 광
고를 여러번 겹쳐서 나오게 해보면 같은 코드라도 광고의 내용 이 모드 다른것을 볼때는
하나의 코드로 위의 갯수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한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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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위노출 방법과 상위노출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
이번포스팅시간엔 여러분이 많이궁금해하실만한 사항이죠
바로 검색을햇을때 상위에 노출될수잇는 방법에대해서 하나씩알려드리겟습니다
저도 아직 미숙하지만 제가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보면서 알아낸 깨알 꿀팁이니
모두 잘 따라와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통합검색으로 결과가
보여줍니다. 통합검색은 한 페이지에서 광고를 가장 상위에 광고를 노출
시키고, 그 다음으로 블로그, 카페, 지식iN, 이미지, 동영상, 뉴스 등 검
색탭별로 3~5위까지 보여줍니다
각 검색탭별로 각 탭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많은 글들이 추가적으로 올라와있는걸 보실수
있으실텐데요,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것과 각 검색탭을 클릭했을 때 첫 페이
지(보통 1위~10위까지)에 노출하는 것을 [검색상위노출]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통합검색 결과의 블로그 영역에 노출시키고 블로그 검색탭 첫
페이지에 노출시키는것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이라고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 통합검색의 검색탭 순서가 변경되는이유
통합검색 페이지에 배치되는 검색탭은 검색어에 따라 다르게 배치됩니다. 예시를하나들어보죠
메이크업 사진으로 검색하면 통합검색 결과는
이미지-->뉴스-->블로그-->동영상 검색탭
순으로 배치되어 나타납니다. 반면 중고차시세로 검색하면 통합검색 결과는
지식인-->지도-->뉴스-->이미지 검색탭
순으로 배치되어 나타납니다. 네티즌들이 키워드 검색 후 어떤 검색탭의 결과에 관심클릭숫자
등)을 보였는가, 즉 인기도와 정확도, 최신성 등에 따라서 점수를 종합하여 반영되기 때문에 검색
어에 따라서 통합검색 결과의 검색탭 위치가 다르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즉 라면끓이는사진 단어
를 검색한 네티즌은 이미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기 때문에 이미지 검색탭이 가장 상단에 노
출되는 것입니다.


검색 상위 노출이란?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 사이트는 고유의 검색엔진 일명 겸
새로봇(검색봇)이라 불리는 자료 검색 수집 처리하는시스템이 있습니다. 네이버
에서 어떤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엔진은 해당 단어와 가장 부합된 자료
[글 사진 동영상]를 검색 결과에 노출시킵니다 이때 검색엔진이 좋
아하는구성으로 작성된 순서대로 자료를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는데, 이
에 부합하는 글 작성 방법을, 검색엔진최적화 라고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검색엔진에 내 블
로그 글을 노출하면 방문자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낚시]를 검색한 결과에서 블로그 검색탭을 클릭해보시면
블로그 검색결과 탭을클릭하셔서 전체 포스팅숫자를
보시면 2100160개의 포스팅이 검색
되었습니다. 이는 포스팅일 얼마나 정확한지 기준으로 정렬된 결과입니다.
모든 검색엔진들이 최우선사항으로여기는건 당연히 검색하는사람의 검색의도에
가장 맞는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겁니다. 이때 어떤 자료가 검색자의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지 판단하는 기준을 정확도 라고 합니다. 정확도를 결정
짓는 요소는 글 제목 이 외에도 인기도 글 등록일자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으며, 이들 요소들을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적용한 결과를 반영하여
검색 노출 순위를 결정합니다. 즉 검색엔진은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글일
수록 정확도가 높다고 판단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구제적인방법 대해서는 다음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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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보험사 비교견적

첫 번째로 메리츠 운전자 보험의 M-drive 1701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약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생기는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변호사 비용 역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 이후에 50퍼센트 이상 후유증에 의해 거동이 불편하실 경우에 재활자금 역시 지원이 가능합니다. 벌금과 자동차 사고 성형 수술비가 보장됩니다.
자동차 운전자의 보장 나이가 65세에서, 80세,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용 운전자 교통상해 입원일당과 골절, 화상 때문에 생기는 진단비가 보장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가입 금액이 1200만 원일 경우에 보장받는 내용은 교통상해로 자동차 사고 부상 등급 표에 나와있는 기준에서 1등급, 2등급, 3등급을 받는 경우에 가입 금액이 지급이 됩니다. 
지금부터 몇가 지 선택계약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용 교통상해 사망 시 가입 금액이 지급이 됩니다. 가입 금액은 3,000만 원입니다. 운전자용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20년 납부에 80세 만기가 됩니다. 보장 내용으로는 본인이 운전 중에 타인이 죽거나 다치는 경우에 형사 합의금 지급시 가입 금액 한도로 지급이 됩니다. 
중대 과실로 생긴 사고일 경우 6주, 10주, 20주 이상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진단을 받을 때는 6주 이상이고 10주 미만일 경우에 천만 원 한도입니다. 10주 이상 20주 미만일 경우에는 2천만 원 한도입니다.
20주 이상 진단일 경우에는 3천만 원 한도가 되겠습니다. 그러나 음주와 무면허, 도주인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운전 중에 일반 교통사고로 피해자에게 중상을 입혀서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되거나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 법 시행령 제3조에 의한 상해 1급, 2급, 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에 가입금액의 3000만 원입니다. 
단 음주와 무면허, 도주는 제외됩니다. 
다쳤을 때 흉터를 복원해주는 수술 보험이 있습니다. 20년 납부에 80세 만기이며 안면부와 상지, 하지에 반흔이나 추상장해와 신체의 기형을 불러일으키는 경우에 원상회복을 목적으로 사고일부터 2년 이내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성형 수술 시에는 가입 금액 500만 원입니다. 다만 동일 부위에 대해서는 성형수술을 두 번 이상 받게 되면 최초로 받은 수술에 대해서만 지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에도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년 납부에 80세가 만기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중에 80퍼센트 이상 후유 장해 사고를 당하게 되면 가입 금액 3,000만 원이 해당됩니다. 80퍼센트 미만의 후유 장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3,000만 원 * 해당 장해 지급률을 계산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현대해상의 진심을 담은 운전자 보험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입나이는 만 18세에서 59세가 되며 보험의 종류는 만기 일부 환급형입니다. 보험기간은 3년, 5년, 7년, 10년, 15년, 20년, 70세, 80세 만기가 됩니다. 납입주기는 월납과 연납으로 나누어 집니다. 
특약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자동차 사고가 생겼을 때 벌금, 사고처리 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 사고로 인한 성형수술비까지 보장이 됩니다. 단 가입자가 음주와 무면허, 도주를 하게 된 경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영업 보험료 1퍼센트가 할인이 되며 장기간으로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고객에게는 보험료 3퍼센트가 할인이 됩니다. 다만 보험계약 유지기간은 월 수 37차월부터 입니다. 보험 가입자수가 5인 이상일 경우에는 0.5퍼센트 할인 10면 이상일 경우에는 1퍼센트 할인이 됩니다. 할인은 중복이 되어도 가능하며, 최대 3퍼센트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기본계약은 500만 원이며 보장내용은 교통사고가 발생할 시 자동차 손해보장 법 시행령에 의해 제3조에서 정한 상해 1등급, 2등급, 3등급의 상해등급을 받게 되는 경우에 가입 금액이 지급이 됩니다. 
선택계약 중에서 가입 금액 1억 원에 가입을 하시게 되었을 때 보장내용으로는 자동차 운전 중에 발생하는 상해로 장해 상태가 80퍼센트 이상일 때 장해지급이 됩니다.
벌금 같은 경우에는 2,000만 원 한도 가입 금액이며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타인에 상해를 입히게 될때에는 신체상해와 관련해서 받은 벌금 판결 금액을 가입 금액 한도 실손보 장이 됩니다.
1,500만 원 가입 기준으로 자동차 사고를 당하였을 경우에 상해급수에 따라 지급금액이 달라집니다. 1급일 경우에 지급금액은 1,500만 원입니다. 2급일 경우에는 750만 원입니다. 3급일 경우에는 450만 원입니다. 4급일 경우에는 450만 원입니다. 5급일 경우에는 225만 원입니다. 6급일 경우에는 120만 원입니다. 7급일 경우에는 60만 원입니다. 8급에서 11급일 경우에는 30만 원입니다. 12급에서 14급일 경우에는 15만 원이 지급이 됩니다.
지금까지 보여 드린 예시는 약관을 설명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꼭 가입자가 해당 약관과 상품의 설명서를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KB 손해보험의 매직카 운전자 공유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 종류는 만기 일부 환급형입니다. 다만 적립보험료가 없을 때에는 순수보장형입니다. 가입나이는 70세 만기일 경우에 만 18세에서 70세까지이며 80,100세 만기일 경우에 만 18세에서 80세가 가입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보험기간은 3년, 5년, 10년, 15년, 20년 전기납이 됩니다. 납입주기는 월납과 3개월 납, 6개월 납, 연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약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자동차 사고가 생겼을때 벌금과 변호사 비용, 처리비용을 보장해드립니다. 다만 도주, 음주, 무면허일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 후 50퍼센트 이상 후유 장해가 생길 시 보장 보험료 납입이 면제가 됩니다. 다만 실손 의료비와 갱신계약은 제외가 됩니다.
가입 금액 500만 원의 기본계약 보장내용은 교통사고로 신체에 상해를 입고 직접적인 결과로써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 법 시행령에서 정한 상해 등급을 받는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금액 5,000만 원 의무부가특약에 교통상해사망에 가입이 되었을 때 보장받는 내용은 첫 번째, 운전 중에 발생한 우연한 자동차 사고입니다. 두 번째, 이동 중인 자동차에 운전을 하는 상황이 아니고 탑승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한 경우입니다. 세 번째, 운행 중인 자동차와 다른 교통수단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연한 사고로 피해를 당한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충돌, 접촉, 화재, 폭발 등이 해당이 됩니다.
가입 금액 3,000만 원 한도이며 교통사고 처리보장 시 보장내용으로는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가입자가 운전 중에 자신의 부모와 배우자 자녀를 제외하고 타인에게 상해를 입힌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을 들어서 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첫 번째, 피해자가 사망하게 되면 피해자 기준으로 1인당 3,000만 원 한도에서 지급이 됩니다. 두 번째, 피해자가 진단받는 일수마다 한도 금액이 달라집니다. 42일에서 69일 진단을 받았을 때에는 1천만 원 한도입니다. 70일 이상139일 일 경우에는 2천만 원 한도입니다. 140일 이상 진단시에는 3천만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자가 크게 다친 경우에는 급수에 따라서 보장금액이 달라집니다.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 법 시행령에 의해 1급, 2급, 3급일 경우에 피해자 한 명당 3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약물 복용 운전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네 번째, 동부화재 프로미라이프 참 좋은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험 종류는 만기일부환급형이며 가입나이는 만 18세에서 55세입니다. 보험기간은 80세 만기에서 100세 만기가 되며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납입이 됩니다. 납입주기는 월납과 3개월납, 6개월납, 연납으로 나누어집니다.
특약에 가입을 하시면 벌금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한 사고 당 보장이 되며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역시 피해자 사망과 중대법규 위반사고로 42일 이상 진단 또는 피해자 중상해 시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 형사 합의금 보상이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과 후유 장해가 50퍼센트 이상일 경우에 입원일당 추가 보장이 됩니다.
한번 가입을 하게 되면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고 80세까지 보장이 됩니다.
기본계약의 가입 금액은 1,200만 원이며 보장내용으로는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에 약관에서 정한 교통사고로 신체를 다치고 그 결과로써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에서 정한 부상 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을 받는 경우에 가입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의 사망 시 가입 금액은 3,000만 원한도이며 보장내용으로는 본인의 차를 운전 중에 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에 형사합의금으로 지급한 금액을 보험가입금액 한도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단 음주와 무면허, 도주의 경우는 제외됩니다.
중대법규 위반 사고로 부상시 42일에서 69일 경우에는 1,000만 원 한도이며 70일에서 139일은 2,000만 원 한도, 140일 이상은 3,000만 원 한도입니다. 보장내용은 자신의 차량을 운전 중에 교통사고로 피해자가 42일 이상 치료가 필요할 때 형사 합의금으로 지급한 금액을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단 도주와 음주, 무면허일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중상해 시 가입 금액은 3,000만 원이며 보장내용은 자신의 차량으로 피해자에게 중상해를 입혀서 검찰에 의해 공소 제기되거나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 법 시행령 제3조에서 정한 상해급수 1급, 2급, 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힌 경우에 형사 합의금으로 지급한 금액을 보험 가입 금액의 한도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도주와 무면허, 음주 같은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해당 상품의 약관을 꼭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섯 번째, 삼성화재의 상해보험 안심동행입니다.
보험 종류는 만기 일부 환급형이며 가입나이는 만 18세에서 70세가 됩니다. 보험기간은 5년에서 10년, 15년, 20년으로 되어있습니다. 납입기간은 전기납으로 되어있으며 납입주기는 월납과 3개월 납, 6개월 납, 연납으로 나누어집니다. 
특약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교통사고 사망 시에 생활 지원금이 지급이 됩니다. 가입자의 형사적 책임 집중 보장을 해드립니다. 9대 중과실 교통사고와 일반 교통사고에서 발생하는 형사적 책임이 발생하면서 생기는 벌금과 변호사 선임비용, 처리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음주와 무면허, 도주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상해와 질병에 관해서 담보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절 수술비를 최초 한 번을 보장해드립니다. 
기본계약의 가입 금액은 천만 원이며 보장내용은 상해 사망과 고도후유 장해입니다. 보장내용으로는 사망과 80퍼센트 이상의 후유 장해가 발생하게 되면 가입 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사망과 부상, 중상해로 나누어집니다.
사망하였을 경우에 가입 금액은 3,000만 원이며 지급사유는 가입자가 운전 중에 피해자를 사망하게 한 경우에 한 명당 3,000만 원 한도에서 보장을 해드립니다. 단 가입자의 부모와 배우자 자녀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부상인 경우에는 가입 금액이 1,000만 원 한도입니다. 지급사유는 42일, 70일, 140일 이상 치료를 필요로 하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에 6주 이상 10주 미만일 경우에는 1,000만 원 한도에서 지급이 되며, 10주 이상 20주 미만일 경우에는 2,000만 원 한도에서 지급, 20주 이상일 경우에는 3,000만 원 한도가 지급이 됩니다.
교통사고로 가입자가 사망하게 될 경우에는 가족생활지원금이 10년간 매월 가입 금액 300만 원이 지급이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성형수술비 역시 가입 금액 500만 원 한도에서 지급이 됩니다. 지급사유는 안면부, 상지와 하지에 외형적으로 추상장해와 신체의 기형과 기능장해가 발생하여 원상회복을 위해 사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성형외과 전문의로부터 성형수술을 받게 될 경우에 가입 금액 한도로 지급이 됩니다. 단 안면부의 기준은 1cm당 14만 원이며, 상하지의 경우에는 1cm당 7만 원이 지급이 됩니다.
끝으로 지급 제한 사항이 있는데 자동차 사고시 변호사 선임 비용 특별 약관의 경우에 검사에 의해 약식기소되었으나 가입자가 법원의 약식명령에 항소하며 정식적으로 재판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회사가 지급하는 후유장해보험금은 후유 장해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지금 나와있는 예문은 약관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것 입니다. 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보험 상품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KB 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의 운전자 보험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다른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안전한 운행길 되시기리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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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왜건, LF소나타, 그랜저 리콜 사태. 아반떼MD는 어쩌고?

현대차가 판매한 그랜드 스타렉스 왜건, LF쏘나타, 그랜저 1만 8천여대가 리콜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많은 수의 리콜은 아닙니다만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현대차 리콜의 대상인 그랜드 스타렉스 왜건, LF소나타, 그랜저 등의 결함은 현대차 김광호 전 부장이 제보한 32건의 내부기밀과는 별개의 사안이라고는 합니다.

18일 국토부에 따르면 그랜드 스타렉스(TQ) 왜건 승합자동차 약 1만 5천대는 연료공급호스 연결장치의 제작결함으로 시동꺼짐의 가능성이 있어 리콜이 된다고 합니다. 소나타 약 2천대와 그랜저 1천대는 연료펌프 내부 부품 제작불량으로 역시 시동꺼짐의 가능성이 있어 리콜이 된다고 하네요. 그랜드 스타렉스 왜건과 소나타, 그랜저 차량의 소유자는 19일부터 현대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우디도 차종 24개의 약 5천 700대 정도를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우디 여러 차종들의 에어백이 과도한 폭발력을 가지고 있어 이로 인한 금속 파편이 운전자들을 다치게 할 수 있다는 우려에서 리콜을 한다고 하는데요. 현대보다는 적은 수의 리콜을 하기는 하지만 사람의 목숨이 걸려 있는 자동차만큼은 국내 자동차 기업들이나 해외 기업들이나 모두 신경을 잘 써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너무 우리나라 고객들을 호갱으로 보는 것 아닌가요.

이미 현대차는 2010년 GDI 엔진 개발 이후 최초 적용한 준중형 세단 아반떼MD에서 엔진 오일 감소를 비롯한 엔진 소음 현상 문제로 많은 현대차 고객들에게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GDI 엔진은 실린더 내에 연료를 직접 분사해 연소시키는 방식을 차용해 출력과 연비를 끌어올린 엔진인데요. 특히 쇠 갈리는 소리를 동반한 엔진 오일 감소 현상이 주행 10만㎞를 넘어선 차량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어 GDI 엔진이 가진 구조적인 내구성의 한계가 드러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현대차는 일부 차량에서 나타나는 문제로 치부한 채 원인 규명에도 나서지 않고 있어 현대차가 엔진 결함을 고의로 회피하고 있다는 비판이 거센데요. 현대차 아반떼MD 공식 동호회 결함 게시판은 해당 결함을 호소하는 회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1월 11일까지 관련 게시물만 11건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반떼MD 공식 동호회 관리자는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회원 등급을 상향 조정해버렸습니다. 동호회 가입자 모두가 결함을 호소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인 것이지요.

뭐 외국에서 현대자동차가 하는 모습들을 보면 우리나라 고객들만 호갱님입니다. 현기차는 현기증 나는 차, 흉기차 이런 얘기 수도 없이 많이 들었지만, 그 긴 시간이 지났어도 결국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고객들이 해야 하는 것은 결국 불매 운동뿐이지요. 소비자의 힘을 보여주는 수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이러한 현대차의 대응에도 현대차 사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런 것 아니겠습니까요. 불매 운동을 해야 할 기업에는 확실하게 불매 운동 해야 합니다. 그저 기업들에게 바라는 것은 적어도 음식과 자동차 가지고는 장난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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